2011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


차문화전은 정말 실망스런 전시회라... 볼것도 없고.... 찍어온 사진이 한장도 없어서...(입구에서 찍은사잔 달랑한장....) 참관기를 못쓰겠네요.

일단 올해 4월에 열린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참관기를 써보려 합니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왔더니.... 찍어온 사진도 별로 없고.... 카메라에 대한 애정도 많이 식은지라.... 요즘은 카메라가 뭐가 나오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분위기만 본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삼성부스 입니다.


디지털 캠코더와 컴팩트 카메라.. 사실... 기종이 상당히 많았는데.. 가벼운 마음으로 다 안찍고 좀 만지작 거리다 말았습니다...-ㅅ-;;
특히 캠코더를 많이 만져봤는데.... 와이브로를 통해서 아프리카TV같은 곳으로 생중계도 가능하다고 하니 신기했습니다.
요즘은 캠코더 같은거 하나 있어도... 재미있는 것들을 할수 있겠다 싶습니다...^^


삼성부스 부대행사와... 그걸 찍는 사람들... -ㅅ-;;
기자라면 이해했을껍니다... 분명... 하지만.... 제가 간날은 토요일.. 퍼블릭데이... 어떤 게으른 기자가 멍청하게 퍼블릭데이에 오겠습니까...ㅡ_ㅡ;;
열정으로 봐주기엔... 이젠 좀....( -_);;



삼성 NX라인업을 한자리에 모아놨군요... 좋아보이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확~~ 땡기는 그런건 없더라고요.... ^^;;


서드파티 제조회사인 탐론입니다... 요즘 렌즈 괜찮다는 소리 많이 들리더라고요.
렌즈를 직접 마운트 해서 찍어볼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그마도 참가했는데... 구경만 하고 찍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올림푸스 부스입니다. 직원이 각종 방수하우징에 대해서 설명중이군요...^^

<닭군손 협찬>

올림푸스  TOUGH(터프)시리즈 입니다.
와... 이거 물건이네요.... 일단... 방수입니다.. 방진방습이 아니라.. 완전 방수... 기종에 따라서 10m, 3m 방수 되고요.... 2m, 1.5m 낙하 충격 되고요...
영하 10도에서도 끄떡 없다고 하니... 터프한거 맞네요...^^

방수에 충격에도 강하고 사진뿐 아니라... 물속에서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하니... 특히 해변으로 놀러가는 분들에겐 딱이겠네요.
TG-810 (고급모델)은 GPS기능도 있으니.... 자전거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겠네요.

사실 전 이너줌(렌즈가 안에서 움직이는거)이 있는 컴팩트 디카는 좀 안좋을꺼라는 편견이 있는데... 그런 편견들은 모두 덮고도 남을 만큼 매력적인 기능들이 많네요....^^

베터리 부분은 돌려서 잠그는 회전 잠금장치라 물속에서 풀일일이 없답니다....^^

가격은 TG-810 40만원대,TG-310 30만원대라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완전 탐나는 올림푸스 PEN 입니다.
아래는 구형PEN 시리즈랑 같이 전시해놓았군요...^^

 

가죽제품을 선보이는 업체인데.. 카메라 가방뿐 아니라 다양한 가죽 케이스도 선보였습니다.
가죽이라 역시.. 가격도 좀 나가지만...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특히 카메라 가방은 안에 패드를 빼고... 보통가방으로 써도 될정도로 좋습니다...^^
가죽이 좋아~~~~ ㅎ ㅏ앜~~ ㅎ ㅏ앜~~  *-_-*
 

 

캐논 부스입니다.... 익서스 라인업과.. 파워샷 라인업 카메라들이 보이네요

 

캐논의 가장 저렴한 DSLR 라인업인 EOS 1100D 입니다.
만져봤는데... 가볍습니다... 그래서 싫습니다.....( -_);; 장난감 같아요... 금방 부숴질꺼 같습니다.


 캐논 렌즈들... 다 찍으려다가 많아서 포기했어요... =ㅅ=;;


니콘부스... 슬슬.. 사람이 많아지고... 체력이 슬슬 고갈되는 것이... 그냥 대충 구경합니다.
이른시각임에도 많은 분들이 관람하셔서... 사람에 치여서... 더욱 그러한듯 싶습니다.
대충 카메라 만져보고.. 휙휙~~~ 지나갑니다.


예상치 못했는데... 짜이즈가 와있었네요.... 구경만.....ㅠ_ㅠ

 

이게 뭔고하니..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으로 영화찍는 장비입니다...-_-;;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 라는건 이를 두고 이르는 말 같네요.
스마트폰 영화제도 있다고 하는데.. 그들을 위한 장비일까요??  ^^;;

 

이건 DSLR로 영화를 찍는 장비군요...

 

마지막으로 사진가 강의 좀 듣다가 왔습니다.
사실은 다리가 아파서 쉬고 있는겁니.....( -_);;

작년에 참가하지 못했는데... 뭐 여전하네요....^^ 개인적으로 소니나 후지도 참가 했으면 했는데....
지진 때문인가요???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후지 X100은 직접 만져보고 싶었는데 안타까웠습니다.


대충... 설렁 설렁 다녀온 느낌 그대로.. .설렁 설렁.. 참관기 남겨봅니다.. 뭐 한두해 참가 하다보면 그닥 특별할건 없어요....^^;;

다음에는... IT쇼 참관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