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2.01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

 

 

게임 <워프래프트3: 리포지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2002년과 2003년 확장팩이 나온 <워크래프트3>는 많은 의미를 가지는 작품입니다.

 

최고의 MMORPG인 <월드 오프 워프래프트>의 세계관을 정립하게된 작품이자 요즘 대세 장르인 <리그 오브 레전드>나 <도타>같은 장르가 모두 <워크래프트3>의 유저모드에서 시작되었죠.

 

사실 이게임은 게임 <워크래프트1,2>편에서 성공을 거둔 블리자드가 <워크래프트 어드밴처>라는 게임을 기획하였고.

 

<원숭이섬의 비밀>이나 <킹스퀘스트>같은 클릭앤 포인트 기반의 어드밴쳐 게임으로 기획 되었으나. 90%이상 완성해 놓고 흥행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폐기되고 <워크래프트 어드벤처>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탄생한것이 <워크래프트3>입니다.

 

 

<워크래프트 어드밴처>

 

2002년과 2003년에 확장팩이 출시된 <워크래프트3>는 <스타프래프트>와 같은 RTS장르고 이런 RTS 장르는 당시 이스포츠로 핫한 장르였지만 우리나라는 <스타크래프트>의 그늘에 가려 많은 흥행은 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워크래프트3>는 중국에서 엄청난 흥행을 거둬 2017년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우리나라를 타켓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이라면 이번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중국을 주요 타겟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2019년 12월말에 출시되기로 한 작품이 2020년 1월 29일로 출시일을 연기했고 1년 전부터 예약구매를 하며(나도 예구함!!  ㅠ_ㅠ) 기다린 유저들에게 기대에 한참 못미치는 퀄리티로 출시해서 지금 메타크리틱(게임 평가를 하는 사이트)에서 비추 폭탄을 맞으며 사상 최악의 평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아.. 나의 추억이....ㅠ_ㅠ)

 

 

일단 예전에 영문판와 영문더빙으로 출시되었으나 이후 한글패치가 나와서 한글판 영문더빙으로 게임을 즐겼으나 이번에 출시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한글판과 한글음성 더빙으로 출시되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겼던 유저들은 익숙한 npc들의 더빙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워크래프트3>를 영문음성이 아닌 한글 더빙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은 참으로 반가운 사실이지만 역시  2018년 블리즈컨에서 발표했던 그래픽보다 다운되었으며 특히 인게임 시네마틱이 대부분 구현 안되어있는 것은 블리자드의 팬인 저로써도 넘어가기 힘든 부분입니다.(욕먹어야 함!!!!)

And
prev | 1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