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GERACER TYPE 4 (R4) ost

|

 






  
남코의 ps게임인..... 릿지레이서 R4....... 게임도 괜찮고.... 특히 ost가 아주 좋습니다.

 ps1을 사서 플레이하긴 힘들겠고.... epsxe라 플스1 에뮬을 구해서... 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특히 이 게임의 오프닝은..... 채정안의 무정이던가?? 그 노래 뮤직비디오가 릿지레이서 R4의 오프니을 표절해서 욕을 많이 먹었죠(게임 오덕들을 뭘로보고......ㅡ_ㅡ;;)

비슷한 일로 가장 최근의 일은...... 아이비가 파이널판타지 어드밴스 칠드런(게임 파이널 판타지7을 소재로 영화화한)이라는 영화를 표절했다가....나중에 패러디 한거라고.... 아래에 자막을 추가시키는 해프닝이 있었죠... 제기억으로 아마도 스퀘어쪽에서 클레임을 걸었던걸로 기억을 합니다만....


                 - 게임 음악에 대한 잡설-

일본에선 영화 ost뿐만 아니라 게임 ost도 따로 발매해서 팔기도 합니다.... 아니면 게임 한정판에 같이 끼워서 팔거나....^^ 잘 알려진것으론 이수영이 다시 부른 파이널 판타지 주제곡이 있겠네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게임 제작사들도 게임음악에 대해서 많이 신경을 쓰는데... 그것은 게임의 분위기를 잘 살려주기 때문이죠.... 일례로 월드오브 워크래프트(일명 와우) 경우에도 오케스트라로 녹음을 해서 음악이 웅장합니다.

어쨋든 이런 게임 ost발매는 부러운 일이죠...... 게임 ost라도 팔리니까.... 내주는 거겠죠... 그만큼 좋은 작품도 나오고..... 우리나라의 경우는... 정규앨범도 잘 안팔리는데.... 게임 ost를 따로 발매할 용자는 없을듯 보입니다.....^^;;
 
 우리나라도 있기는 있습니다만..... ez2dj같이.... 리듬액션 게임이.... 한정판으로 ost를 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니라나라도 게임 ost에 신경을 쓰긴 하는데.... 특히 보컬이 들어간 음악은 좀 찾기 힘든편입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하게..... 많이들어보신 곡이..... 게임 ost 인 경우가 있죠...^^  
 
 
 자세히 보실분은 아래를 클릭.....^^

더보기


 

Trackback 0 And Comment 2